판다투어

판다투어
로그인 회원가입
  • 여행정보
  • 여행지정보
  • 여행정보

    틀에 박힌 여행은 이제 그만!

    여행지정보

    틀에 박힌 여행은 이제 그만!

    [ 장가계 ] 상서 팔면산 湘西八面山

    페이지 정보

    작성자 판다투어   조회Hit 560   작성일2024-03-26

    본문

    b398cbc31cd0f068c9c16248ac9aff98_1711442575_4441.png
     

    팔면산은 용산현 남쪽에 위치하며 서쪽으로 충칭시 유양현, 쉬산현과 접해 있다. 

    지형은 배와 같고, 멀리서 보면 팔면산은 산 위로 우뚝 솟아 잠자는 숲속의 미녀처럼 보인다. 

    동시에 이 명승지는 샹시현 위원회 선전부가 주도하는 "신비한 샹시 상쾌한 여름" 활동의 주요 명승지 중 하나입니다. 

    남북 길이는 약 22km, 폭은 5km가 넘으며 가장 좁은 지역은 2km에 불과합니다. 

    산의 경계는 지형이 평탄하고 작은 구릉 모양의 초원 지형이 있다. 

    총 면적은 52평방킬로미터이다. 평균 해발은 1,200m 이상이며 최고봉은 1,416m이다.


    1950년 1월, 중국인민해방군 제47군 제141사단은 후난성 리예현 팔면산에서 도적 토벌전을 벌였다. 

    1949년 말, 전 국민당 임시 제1군 사령관 천자현(陳紫仁)과 향서 도적 두목 싱저우(興周) 등이 합동으로 후난(湖南), 호북(湖北), 쓰촨(沙南), 귀주(貴州)에 반공 게릴라 기지를 건설할 계획을 세웠다. 

    소위 게릴라전을 수행하는 중심지인 후난성 서부의 팔면산(Bamian Mountain).



    팔면산(Bamian Mountain)은 리예현에서 북쪽으로 10km 이상 떨어진 후난(湖南), 호북(湖北), 쓰촨(沙縣)의 경계에 위치해 있으며, 산이 가파르고 출입을 위한 좁은 길과 바위 사다리가 몇 개밖에 없습니다. 

    진쯔현 과 스싱저우 는 4,000명이 넘는 토비를 모아서 팔면산에 수많은 요새, 성문 및 기타 요새를 건설했습니다. 

    1950년 1월 중순, 인민해방군 제47군 제141사단은 진쯔현의 토비 본부를 소탕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사단의 2개 연대가 각각 네이시펑 지역과 바미산 기슭의 대암문과 소암문에 진입하여 팔면산 북쪽과 남쪽에 협공을 형성하였다. 

    토비대원들은 공격에 앞서 사다리와 밧줄, 긴 갈고리 등을 대량으로 준비하고 암벽 등반과 구멍 공격 전술을 반복적으로 연구하고 연습했다. 

    19일, 산을 공격하기 위한 전투가 시작되었다. 

    토비퇴치부대 일부가 산 남쪽의 가파른 절벽에서 은밀하게 산에 올라와 교차로를 지키고 있던 토비들을 제거했다. 

    상황이 좋지 않은 것을 본 토비 리더는 토비 몇 명을 이끌고 산을 버리고 도망갔습니다. 

    공격군은 곧장 토비 본부가 있는 연자동으로 진격해 팔면산을 장악했다. 

    도망치는 토비들은 미리 매복해 놓은 인민해방군에 의해 저지돼 대부분 전멸됐다. 

    이후 토비부대는 소규모 팀으로 분산돼 수색과 제압을 했고, 1월 말까지 해당 지역에 남아 있던 토비들은 기본적으로 제거됐다. 

    이 전투에서 토비 대장의 두목 싱저우(興州) 부대의 3000여 명이 전멸했고, 진자현(陳志仁) 등 일부 토비 대장과 무리들이 도망쳤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