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남 ] 따리 박물관(대리시 박물관) 大理博物馆
페이지 정보
작성자 판다투어
조회Hit 8
작성일2026-01-08
본문

따리 박물관(대리시 박물관)은 따리 지역의 역사와 소수민족 문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국립 박물관입니다.
1. 주요 특징
- 역사와 고고학: 고대 대리국(大理國)과 남조국(南詔國) 시기의 유물을 비롯하여 석기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따리의 변천사를 전시합니다.
- 소수민족 문화: 따리의 주역인 바이족(白족)의 전통 복식, 생활 도구, 건축 양식 등 민속 자료가 풍부하게 전시되어 있어 지역 문화를 이해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 불교 유물: '불국(佛國)'이라 불렸던 과거의 명성에 걸맞게 정교한 불상과 불교 예술품들이 다수 소장되어 있습니다.
2. 관람 정보
- 입장료: 무료 (단, 입장 시 여권 등 신분증 제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건축 양식: 박물관 건물 자체가 바이족의 전통 건축 양식인 '삼방일조벽' 형태로 지어져 있어 건물 외관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 정원: 박물관 내부 정원이 아름답게 가꾸어져 있어 전시 관람 후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3. 위치 및 방문 팁
- 위치: 따리 시내(하관 지역) 하이얼로 인근에 위치하며, 따리대학교와 얼하이 호수 공원과 가깝습니다.
- 참고: 여행자들이 주로 머무는 따리고성(Dali Old Town)과는 차로 약 20~30분 정도 떨어져 있으므로, 기차역에서 고성으로 이동하는 길이나 시내 관광 일정에 포함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따리의 화려한 풍경 뒤에 숨겨진 깊이 있는 역사적 배경을 알고 싶은 여행자에게 추천하는 명소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